엔비전에선 설비와 인력에 대한 발전소 주요 정보를 업로드 해두고 언제든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 무료!
태양광발전소의 준공, 관리 과정에 항상 보이는 단어들이 있습니다. 예를들면 발전사업 허가증, 개발행위 허가증이나 각종 관리 계약서 등이 있는데요. 준공도서를 포함하여 정말 중요한 이 정보들은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? '중요한 서류라면 사업 관계자 모두가 잘 챙기지 않을까?'라고 생각하시겠지만, 이 증서들을 분실하거나 급하게 필요할 때 찾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요. 😭
발전 설비 현황 파악과 사무 처리를 위한 상업 운전 개시일, 모듈/인버터 정보, 하자보증 기간이나 모듈 또는 방위각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. 잘 챙겨두지 않으면 필요할 때 한참동안 찾아 헤매기 일쑤죠.
'상세정보' 메뉴에 남긴 정보와 파일들은, 권한만 가지고 있다면 다른 PC에서 접속해도 열어볼 수 있습니다. 특히 발전소 계약정보에 남긴 사업주 정보, 안전관리자, 시공사, 보험사나 인터넷 등의 서비스 담당자 연락처는 엔비전 앱에서 바로 통화 연결이 가능하니 중요한 정보를 메모해서 남겨보시면 어떨까요? :)
'바쁩니닷' 코너는 에너닷 팀의 다양한 일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만들었어요. 최고의 고객 발전 자산관리를 목표로 일하는 에너닷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:) 이번엔 에너닷 핵심서비스 중 하나인 엔비전 소프트웨어의 기획/운영을 맡은 전략기획팀의 기획 담당자 소식을 가져왔습니다.
⚡엔비전 서비스 기획 담당자는 오늘도 바쁩니닷
올해 새로 출시한 엔비전은 벌써 3차례의 굵직한 기능 업데이트 과정을 거쳤습니다. 태양광 에너지 관련 정부 방침이 바뀌거나 고객사의 요청이 있을 때 이를 반영하고 쓰기 쉬운 기능으로 만드느라 늘 바쁜 기획팀인데요. 최근엔 어떤 일들로 바쁜지 볼까요?
#엔비전에 고객 피드백을 이만큼 반영했어요
기획팀은 고객을 통해서 엔비전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꾸준하게 수집합니다. 고객들의 의견을 모아서 다듬고 시스템에 실제로 반영하기 위해서인데요. 올해의 고객 피드백 중, 지금까지 총 20% 이상의 피드백을 시스템에 실제 반영하는 작업을 끝냈습니다. 나머지 중 총 17%는 현재 기획 및 개발 단계가 진행 중으로, 곧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 엔비전에 반영할 계획이에요.
#저희 팀은 고객센터 CS에 직접 관여해요
엔비전 기능을 만드는 저희 팀원들은 고객 대상의 CS를 실제로 진행합니다. 만들어진 서비스의 어떤 부분을 궁금해하시고, 평소 어떤 상황에 불편을 느끼시는지 잘 알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! 일손은 바빠지지만, CS응대를 통해 이용자의 실제 경험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실용도가 훨씬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
#곧 더 새로운 서비스와 소식을 전해드릴 계획이에요
가장 먼저, 엔비전 앱을 고객들이 더 편하게 쓰실 수 있도록 개선하여 업그레이드할 계획이에요. 또 엔비전 이외의 새로운 서비스도 공개일을 기다리며 모든 동료가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. 예를 들어 재생에너지 실시간 입찰제도에 쉽게 참여하기 위한 앱서비스나 태양광 발전소가 밀집된 제주 지역 사업자의 편의를 위한 에너닷의 새로운 O&M 지사, 서비스의 공개 계획도 있어요.